본문 바로가기
서평/MKYU 북드라마

영어는 3단어로_ 틀을 깨는 초간단 영어법

by 앤쏭 2020. 2. 12.

나의 인생 숙제 영어공부 ㅠㅠ

영어가 입으로 터져 나올 날을 꿈꿔보지만, 하다 말다 하는 꾸준하지 못한 나의 공부 습관이 문제다.

그런 영어를 책으로 읽는다고? 처음엔 거부감이 들었다. 아니 이 많고 많은 잼나는 책 가운데 왜 영어책을 읽어야 하나요~~ ㅜㅜ

하지만 책을 들고 얼마 지나지 않아 '띠용!!! 이 책 꽤 괜찮은데?'

저자가 부리는 세 단어 마법에 홀려 금새 책을 읽어버렸다.

저자는 학창시절 받은 TOEIC 950점, 공인 영어검정시험에서 1급이라는 영어점수가 실제 사회생활에 있어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뿐 아니라 자신만만했던 영문법과 영작문에서조차 힘들어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다 '영어 테크니컬 라이팅'에 관해 알게 되었고, 그것을 단련하는 중에 한 가지 결론에 도달했다. 내용이 복잡할수록 그에 따라 복잡한 영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를 목표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영어에 도움이 되지 않는 많은 문법과, 문장 형식, 어려운 숙어 등을 버려야 했다. 형식적인 영어가 아니라 실제로 통하는 영어, 명쾌하지만 실속있는 영어가 필요했던 것이다.

그녀가 얻은 결론! '3단어를 나열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모든 문장을 주어+동사+목적어 3단어 패턴으로 말하는 3단어 영어를 만들어 내고, 책을 쓰고 널리 전파하게 되었다.

My job is an English teacher. ☞ I teach English.
I am an editor of books. I edit books.
If you smoke, the fire alarm will become active. ☞ Smoking will activate the fire alarm.

▶ 3단어 영어의 3가지 장점
1. 결론이 빨리 전달된다.
2. 간단한 문장을 써서 실수가 줄어든다.
3. 의사소통 속도가 빨라진다.

▶ 3단어 영어를 만드는 실전 패턴
1. 전달할 내용을 정리한다.
  * 우리나라말을 그대로 영어로 옮기려 하지말고, 영어의 3형식으로 정리해 본다.
2. 주어를 고른다.
3. 동사를 골라 문장을 완성한다.
3단어 영어의 6가지 원칙

1. 짧은 영어로 만들어라!
It is impossible for me to take this job
☞ I cannot take this job

2. 명쾌한 동사를 써라
There is a problem
☞ We have a problem

3. 복잡한 문장 형식은 버려라.
I found his plan attractive.(5형식)
☞ I like his plan.(3형식)

4. 동사는 한 단어로 줄여라.
He makes use of information on the Internet.
☞ He uses information on the Internet.

5. 능동태가 더 분명하다.
English can be used by anyone.
☞ Anyone can use English.

6. 부정문 대신 긍정형 동사를 쓰자.
You don't understand me.
☞ You misunderstand me.

이 책은 정리가 참 잘 되어있다. 3단어 영어를 하기 위해 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아낸 저자여서 일까? 꼭 알아야 할 알맹이만 추려 놓은 듯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마지막 부록인 '3단어 영어를 위한 마법의 동사 100'은 그 동사와 함께 예문을 정리해 놓았다. 저자가 3단어 영어의 핵심은 동사라고 했으니 이 100개의 동사는 예문으로 꼭 외워두면 좋을 거 같다.

한동안 영어 회화를 위해 조금씩 공부하였던 문법이 머릿속에 어지럽게 흩어져 있었다. 이 책을 읽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간단하게 정리된 거 같은 느낌을 받았다. 물론 진정한 내 것이 되기 위해서는 이해만으로는 소용없다는 것을 안다.

영어 실력 향상의 정답은 '공부한 것을 내것으로 활용해 보고 외우는 것!'

조금 수그러 들었던 영어공부 욕구가 다시 되살아 난다. 이 책을 읽고 다시 마주하는 영어 공부는 그 결이 많이 바뀔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 다시 시작해 보자. ^^

 

★북 액션. 10문장 나만의 예문으로 바꾸어 보기

1. I like reading books.  나는 책 읽기를 좋아한다.

2. I disliked English until I read this book.  나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영어를 싫어했다.

3. I study reading, writting and speaking at MKYU. 나는 MKYU에서 읽기, 쓰기, 말하기를 공부한다.

4. 2020 Academy Awards moved me.  나는 2020 아카데미 수상에 감동 받았다.

5. I need efficient time management.  나는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6. I explained a travel schedule.  나는 여행 일정을 설명했다.

7. I can achieve my goal this year.  나는 올해 목표를 달성할수 있다.

8. Every day changes me. 하루하루가 나를 바꾼다.

9. I will join a book club.  나는 북모임에 가입할 것이다.

10. I misunderstood what you say.  네 말을 오해 했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