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돈의 속성 _ 김승호

by 앤쏭 2020. 6. 12.

 

#책리뷰#돈의속성#김승호

 

SNOWFOX 그룹의 김승호 회장. 그는 외식기업 이외에도 출판사와 화훼 유통업, 금융업, 부동산 사업 등…. 점점 더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신간 <돈의 속성>에서는 현재의 부를 이루기 위해, 그가 어떤 방식으로 돈을 대해왔는지를 알려준다. 

 

그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5가지 돈의 속성을 알아야 하고, 4가지 태도를 갖추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 돈은 인격체다

돈은 인격체가 가진 품성을 그대로 갖고 있기에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돈이 다가가지 않는다. 가치 있는 곳과 좋은 곳에 쓰인 돈은 그 대우에 감동해 다시 다른 돈을 데리고 주인을 찾는다.

 

 규칙적인 수입의 힘

현금 흐름이 일정하게 유지돼야 경제적으로 삶이 윤택해지고 미래 예측이 가능해진다. 일정한 소득이 나올 수 있는 부동산이나 배당을 주는 우량 주식을 사서 소득을 옮겨 놓아야 한다.

 

 돈마다 품성이 다르다

돈을 벌 때는 가능하면 정당한 방법으로 차곡차곡 모아지는 품질이 좋은 돈을 벌어야 한다. 돈의 주인이 좋은 돈만은 모으겠다고 마음먹으면 오히려 저절로 돈이 붙어 있게 된다.

 

 돈의 중력성

재산 증식 과정을 보면 1,2,3,4,5처럼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1,2,4,8,16과 같은 배수로 늘어난다. 나와 나의 자본이 함께 일하기 때문에 돈의 액수가 클수록 더 많은 돈을 잡아당긴다.

 

 남의 돈에 대한 태도

내가 존중받으려면 먼저 존중해야 하듯 내 돈이 존중받으려면 남의 돈도 존중해줘야 한다. 남의 돈을 존중하다 보면 그 돈이 내 돈이 되는 일도 있기 때문이다.

 

 

 

♣ 돈에 대한 4가지 태도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

 

- 이 네 가지 능력이 각기 다른 능력임을 이해하고 각각 배우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중에 하나라도 소홀히 하면 오래 부자로 잘 살 수 없다. 많이 벌어서 잘 모으고, 잘 지키고, 잘 쓰는 행복한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김승호 회장의 강연이나 책을 본 사람들은 알것이다. 그가 얼마나 '선함'을 강조 하는지....

이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선한 삶의 태도.... '성실, 감사, 소중함, 배려, 나눔, 지혜, 공부, 도전, 사색, 인내'

우리는 이 단어들의 중요함을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돈을 벌고 쓰는 경제생활 생활에서는 얼마나 적용하며 살고 있을까? 그는 이런 중요한 가치들이 돈을 대하는 태도에도 적용돼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부자가 되는 비법이 아니라 한 권의 인문학 책을 만난 느낌이다.

그동안 돈에 대해 가져왔던 나의 태도를 생각해 본다. 나는 얼마나 돈을 소중하게 대해 왔을까? 작은 돈도 진심으로 소중하게 대하는 태도에서부터 부는 시작되는 것이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엄청난 비법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부자는 돈과 삶 행복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정갈한 생활 태도를 유지해 나가는 사람에게 행운과 함께 찾아오는 것이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랄발랄 하은맘의 닥치고 군대육아  (0) 2020.07.15
하틀랜드_ 세라 스마시  (0) 2020.07.12
2050 거주불능 지구  (0) 2020.06.04
그리스인 조르바  (0) 2020.06.01
도구와 기계의 원리  (0) 2020.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