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나는 네시간만 일한다<부자가 되는 사고방식을 완벽히 바꾸어 놓다>

by 앤쏭 2019. 1. 29.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을 완벽히 바꾸어 놓았다!


먼저 책 제목이 인상적이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하루에 4시간만 일한다고? 그거 괜찮네~~ 남들 9시간씩 일하는데....."

그런데... 영문 제목을 읽으니 이건 정말 충격!! 'The 4 hour work week' 머!!!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한다고??? 머래 이 작가~~  


호기심과 함께 책을 읽기 시작했고 나는 읽는 내내 감탄을 내뱉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작가의 사고 방식은 일반사람들과 완전히 달랐다. 이렇게 생각을 전환해 버리는 구나.... 이렇게 일을 다른 방식으로 쉽게 해치우는 구나('해치운다'는 말이 딱 맞다. 작가는 정말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들로 모든 일들을 순식간에! 해치워 버린다 ㅎ).....  경제적 자유, 시간적 자유를 가지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이 이런거구나.....


참 모든 내용이 흥미진진하고, 너무 많은 점들을 깨닫게 되어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기 까지 했다.

읽는 내내 줄을 치고, 생각 나는 것들을 적게 되고 ....  내가 버려야 할 생각과 습관들, 그리고 해야 할 일들이 정리 되기도 했다. 정말 몇 번은 더 읽어 보고 머리에 외워 버리고 싶은 책이었다.


우왕~~ 팀 패리스 팬이 되어버렸어요~~!!! ^^ 

사실 좀 우유부단한 나는 요렇게 분석적이며 행동력이 빠른 사람들에게 감탄과 매력을 느끼는 듯 하다. ㅋㅋ

팬이 된 기념으로 작가 소개는 팀 패리스의 뉴리치 정신으로 한줄로 빠르게 정리해 보자!!!

' 팀 페리스(Tim Ferriss)는 전혀 지구인 답지 않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 시키기 위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


먼저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뉴리치'란?

뉴리치는 은퇴 후로 삶을 집행 유해하는걸 그만두고, 뉴리치만의 화폐인 시간과 기동성을 이용해 현 시점에서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사람들이다. 시간! 수입! 기동성! <p15>



성공의 정의를 바꿔라


뉴리치와 유예자 비교하기<p28~31>

선택의 자유를 누리는 뉴리치와 마지막을 위해 모든걸 아껴두었다가 뒤늦게야 삶이 지나가 버렸다는 사실을 깨닫는 유예자를 갈라놓는 것은 무엇일까? 이 차이는 처음부터 시작된다. 뉴리치와 대다수 사람들을 구분짓는 것은 그들의 목표이다. 이 목표가 바로 그들만의 우선순위와 삶의 철학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유예자: 자신을 위해 일한다.

뉴리치: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한다.


유예자: 일하고 싶을 때 일한다.

뉴리치: 일을 위한 일이 되지 않도록 하며,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최소의 일만 한다.


유예자: 일찍 또는 젊어서 은퇴한다.

뉴리치: 회복기와 모험기(미니 은퇴기)를 인생 전반에 걸쳐 고르게 배치 한다. 활동을 그만 두는 게 목표가 아니란 걸, 당신을 흥분시키는 일을 하는 게 목표란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유예자: 갖고 싶은 모든 것을 산다.

뉴리치: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고, 되고 싶은 모든 것이 된다. 이것이 어떤 도구나 장치를 포함해야 한다면 그것도 좋다. 하지만 그 도구나 장치가 목표를 위한 수단이나 보너스가 되어야지 주안점이 되어서는 안된다.


유예자: 직원보다는 관리자가 된다. 책임을 맡고 싶어한다.

뉴리치: 관리자도 직원도 아닌 소유자가 된다. 기차를 소유하여 다른 사람이 정시에 운행하도록 한다.


유예자: 엄청 많은 돈을 번다.

뉴리치: 일정표와 각 실행 단계를 포함해 정해진 꿈을 추구한다는 구체적인 이유를 갖고 엄청 많은 돈을 번다.


<중략> 


유예자: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을 자유를 갖는다.

뉴리치: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자유를 갖되, 일을 위한 일로 되돌아가지 않고 꿈을 추구할 자유와 결단력을 갖는다. 일을 위한 일로 되돌아 가지 않고 꿈을 구할 자유와 결단력을 갖는다. 여러 해 동안 반복적으로 일을 했으니 열정을 찾아 꿈을 새로 정하고, 퇴화하다 못해 거의 멸종 단계에 이른 취미를 되살리기 위해 열심히 연구해야 할 것이다. 뉴리치의 목표는 단순히 수지맞지 않는 것들을 제거하는 것만이 아니다. 이 경우 당신은 그것들이 제거된 공허 속에 남겨지게 된다. 뉴리치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것들을 추구하고 경험하는 것이다.



============================================================================




 


 


 


 




책을 읽으며 정말 많이 밑줄을 긋고 글을 썻다. 그만큼 나한테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만들어 준 책이었다.

내가 인상깊게 본 부분이 너무도 많아 더 이상의 본문 요약이 의미가 없을 것 같다.

그만큼 내가 너무 현실에 길들여 살았고, 그냥 사회가 만들어 놓은 틀 속에서 유예자의 삶을 살았던 까닭일 것이다.

변해야지 하고 노력하며 실천했던 부부들 마저 저자에게는 유예자의 모습이었다.(이것이 바로 가장 큰 충격이었다. 뇌 구조를 어디가서 스파르따~~~  실미도식으로 바꾸던지;;; ㅜ..ㅜ)


여튼 내게 필요한건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변화하면 되니깐!!! 중요한건 내 삶에 바로 실천 해 보는 것이겠지?

책속에 적어둔 실천 목록들을 적용해 보고 바뀌는 나의 모습이 있다면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서평2'를 준비해야 할거 같다.

그리고 나도 하루가 아닌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는 삶'을 꿈꾸어 본다 ^^

화이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