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초등과학Q _ 물질의 비밀

by 앤쏭 2020. 9. 23.

 

 

딱딱한 내용이 들어간 과학도서는

무조건 흥미롭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

 

지식도서에 실패해본 경험이 있으신 엄마들은

다 아실 거예요~

 

 

그레이트북스의 초등과학Q시리즈가

제가 찾던 딱 그런 책이네요.

 

어려운 과학 개념을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녹여내어

재미있게 읽고 나면

과학의 원리가 쏙쏙 이해되는 책.

 

 

3학년부터 시작되는

과학 초등 교과 과정을 반영하여

시리즈를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저희는 4권 <물질의 비밀>을 읽어보았는데

 

초등학교 2학년 딸은 너무 재미있다며

앞에 3권(인체, 지구, 빛과 소리) 시리즈도 보고 싶다고 조르네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지정석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재미있는 책에 집중할 때는 왜 저리 한쪽 다리를 올려놓고 읽는지...

 

제가 불러도 모르고 책 읽기 삼매경에 빠져듭니다~~~

 

재미있는 새 책은 한동안 읽어야져

다음 날에도 빠져들어 깔깔 웃으면 즐겁게 보고 있네요

 

 

-------------------------------

 

 

< 줄거리 >

 

 

주인공 제임스의 할머니가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할머니를 데려간 범인은 바로 비밀 스파이 조직 에이전트 X

 

 

 

 

그들이 제시한 6가지 미션에 도전해서 해결할 때마다

할머니를 찾을 수 있는 단서를 한 가지씩 알려줘요.

 

 

6가지 미션은 모두 <물질의 비밀>을 밝혀 내는 것

 

 

☆ 미션은 모두 무엇일까요?

 

1. 물에 뜨는 물건을 찾아라

- 물질의 성질

2. 이산화탄소가 들어 있는 통을 찾아라

- 물질의 세 가지 상태와 여러 가지 기체

3. 모래밭에서 소금을 찾아라

- 혼합물의 분리

4. 돌덩이를 연장 없이 쪼개는 방법은?

- 물의 상태 변화

5. 풍선을 입에 대지 않고 부풀리세요.

- 산과 염기

6. 성냥팔이 소녀의 성냥불을 지켜라!

- 연소와 소화

 

 

 

정말 미션이 제시될 때마다

호기심이 절로 생기더라고요.

 

어찌 해결해야 하나 고민도 해보고

주인공들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보면서

엉뚱함에 깔깔 웃기도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

스파이, 사건 해결, 추리, 퀴즈.... 

빠져들어서 보지 않을 수가 없는 책이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과학의 원리가 저절로 이해가 되면서 공부가 되지요....

 

 

주인공 제임스는 할머니를 구출할 수 있었을까요?

 

마지막에 즐거운 반전도 숨어 있네요.

 

초등과학Q의 시리즈는 

5. 식물  6. 날씨 7. 유전과 혈액  8. 동물  9. 힘  10. 태양계

계속 출간된다고 하니

 

너무 기대되네요. ^^

 

 

 

 

 

*그레이트북스에서 책만 협찬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