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고무줄 소년 디블리1 _ 학교를 파괴하다

by 앤쏭 2020. 9. 10.

 

 

<고무줄 소녀 디블리>

코로나로 스트레스 받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통쾌하게 뻥~ 날려버려줄 웃음 보따리 책을 만났네요!!

 

 

<고무줄 소년 디블리>

제목과 표지만 봐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

엄마가 먼저 읽어 보았어요.

읽자마자 우리 초등 2학년 딸이 너무~ 좋아하겠구나...

예감이 왔네요.

역시나 딸은 깔깔 웃으며 읽기 시작했고

다 읽고 나서 하는 말이 2권을 없냐며,

2권도 얼른 읽어 보고 싶다고 저를 조르네요.

(좀 기다려야 할텐데.... ㅋㅋ)

--------------------------

 

 

<줄거리>

어느 학교의 6학년 3반 교실

아이들은 하나같이 엉뚱하고 천방지축~

선생님들을 못살게 구는 장난꾸러기랍니다.

이 개구쟁이 아이들 때문에 담임 선생님은

오래버티지 못하고 계속 바뀌죠.

그러다가 결국, 학교의 무시무시한 교감 '후버슬리' 선생님이 담임을 맞게 됩니다.

무서운 규칙들을 세우고, 무시무시한 벌을 주어

아이들을 꼼짝 못하게 만들어 버린 선생님....

아이들은 그날부터 학교 다니는 것이 너무나 끔찍한

일이 되어버리죠.

그때!! '디블리'라는 소년이 전학을 왔어요.

아주 아주 특별한 소년이었죠.

처음 들어보는 신기한 질병을 많이 앓고 있었어요.

- 과민성 트림 증후군

갑작스러운 소음에 지독한 트림과 가스 배출을 한다.

- 거대 피하 팽창증

몸에 닿는 액체를 스펀지처럼 몽땅 빨아들인다.

- 과민성 뼈 발작 증후군

갑작스럽게 몸이 튀어 오르는 현상

- 고무줄처럼 쭉쭉 늘어나는 몸

이 특별한 질병 덕분에 아이들을 괴롭히려는

후버슬리 선생님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고

오히려 선생님을 골탕먹이고, 통쾌하게 복수합니다.

 

 

초등 히어로 디블리~~

친구들을 구해낸 디블리는

이제 친구들과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멋진 계획들을 시작합니다.

"가장 멋진 건 오히려 조금 별난 것에서 나오는 법이래요......"

 

 

 

 

딸과 함께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책을 좋아하는 딸은 몇일 째 디블리만 가지고

내내~~ 몇번을 읽고 있답니다.

아~ 독후 활동도 해보았어요~

 

즐겁게 읽었던 책이라 신나게 써보더라구요.

 

 

 

 

*** 그레이트북스.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과학Q _ 물질의 비밀  (0) 2020.09.23
돼지 로봇 핑크_ 책리뷰  (0) 2020.09.14
바이러스에도 안전해요 _ 소담 주니어  (0) 2020.09.02
공부머리 독서법  (0) 2020.07.31
지랄발랄 하은맘의 닥치고 군대육아  (0) 2020.07.15

댓글